본문 바로가기
고등학생 일상

청소년 NH투자증권 증권계좌(CMA 계좌) 만들기! 첫 경제교육 스스로! (필요서류등 공개)

by keysup 2020. 5. 14.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블로그 하느라 맞춤법등 오류가 많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17살 청소년 입니다.

요즘 금리가 낮아져서 저축하면 물가 상승률에 비교하면 손해 아닌가? 생각을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름(?)책을 읽고 이렇게 주식투자의 첫걸음 계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딴 본론으로가서 저는 증권계좌를 만들기위해

총 3가지가 필요했습니다. 증권사가기전

1.가족관계증명서

2.청소년중심(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 상세

3.거래 도장 (부모님,청소년)

그리고 꼭 부모님과함께 증권사에 가셔야합니다!

문서 인쇄할려고 주민센터에서 2천원?정도 들었습니다.

또한 저는 주거래 통장을 들고갔습니다.

자세한건 여기서 참고해보세요! 시간 다 나와 있습니다.!

(NH투자증권 Beyond the First)

주식, 펀드, ELS/DLS, 공모주, 연금, ISA, 채권, 재테크, 세테크, 투자정보, 100세시대연구소,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링크 www.nhqv.com

다른 증권사는 필요한게 다를수도있으니 각 증권사 홈페이지를 참고 해보세요!

증권사에서 주식투자하기위해 증권계좌만들때 여러 질문을 작성 하게되는데요 저는 30분정도 걸렸습니다 이때 문서작성은 거의 부모님이다 하게됩니다. 질문은 투자를해봤냐 경제지식은 얼마정도 가지고있는지 간단히 물어봅니다.

또한 증권계좌(CMA계좌가있는데 RP형 MMF형

MMW형 종금형이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 다음 블로그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셔서 (증권사 직원이 추천해주는걸로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주식투자의 첫걸음 증권계좌 계설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이상 섭섭이었습니다! 앞으로 활동많이하겠습니다. 하트 많이눌러주세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