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일기

미국주식일기(6) 알트리아 그룹 왜 이렇게 폭락 했을까?|작성자 keysup

by keysup 2020. 5. 14.

안녕하세요! 섭섭이입니다.

오늘은 알트리아 그룹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알트리아그룹 어떤 회사인지 알아봐야겠죠?

미국 담배 기업이고 필립모리스의 모회사였으나

현재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로 분사되었습니다.

(필립모리스는 말보로)

알트리아 그룹은 담배의 한계를 느껴

전자담배, 와인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럼 알트리아가 얼마나 떨어졌느냐!

이 정도나 떨어졌습니다!

ㄷㄷ 하죠! 멘틀 잡고 기다려야겠죠?

그래서 저는 떨어졌으니 줍줍 해야지 하고

들어갔습니다. 1주씩 모으다가

회복되면 싹 다 청산하려고요.

담배는 경기가 안 좋아도 고객의 충성도 때문에

많이 안 떨어질 거 같았는데 꼭 그렇진 않더라고요.

장기적으로도 보셨을 때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ㄷ

앞으로 담배 규제도 많아지고 여러 가지 악재가

있을 거 같아 원가로 반등하면 바로 청산해야죠 ㅎ

저의 미국 주식 중 젤로 손해를 만드는 주식입니다

ㅠㅠ 너무 슬프네요.

그래서 본론으로 넘어가서

왜 떨어졌을까?

저는 정보를 알기 위해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봤는데 딱히 떨어진 이유가 안보였습니다.

그래도 추정해본다면

담배회사가 성장이 줄어들고

담배에 대해 규제가 강화되고

담배를 사용하는 사람이 줄어들어

3대 악재에 경기가 좋지 않으니..

떨어질 수밖에 없죠...

그래도 총수익은 늘었지만 다른 부분이 마이너스

입니다.. ㅠ

그러므로 저는 알트리아가 회복하면

다 처분하고 아주 유망한 3글자 회사에

바꿔 투자할 겁니다 그 회사는

다음 시간에 이야기해보죠!

저의 결론은 35달러 밑으로 더 떨어지면

좀 더 구매해보고 반등하는 날까지 존버를!!

여기까지 섭섭이 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좋아요 댓글 이웃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